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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km 달리는 전기차? 제네시스 GV70 EREV, 게임 체인저 등장!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전동화 전환기의 흐름 속에서 제네시스가 새로운 해답을 제시했다. 

곧 출시를 앞둔 GV70 EREV는 단순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아닌, ‘전기차 기반의 주행거리 연장형 EV(EREV)’라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으로 소비자들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있다. 

충전 인프라 부담, 주행거리 불안, 충전 시간 문제 등 현실적인 제약을 보완한 전환기적 솔루션으로, 전기차 전환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GV70 EREV의 핵심은 모든 주행을 전기모터로 수행하고, 내장된 엔진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기 역할만 수행한다는 점이다. 

도심에서는 조용하고 무공해인 전기차처럼 운행하고, 장거리 주행이나 비상 상황에서는 주유만으로 배터리를 재충전해 이동할 수 있다. 이는 기존 하이브리드와는 구조부터 다른 완전히 새로운 주행 방식이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예상 배터리 용량은 약 84kWh, 전기만으로 200km 안팎의 주행이 가능하며, 2.5L 터보 엔진을 통한 발전 기능까지 더하면 총 주행거리는 900km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출력은 300~380마력 수준으로, 동급 하이브리드 SUV를 크게 웃도는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렉서스 NX 350h와 같은 경쟁 모델 대비 주행거리, 출력, 정숙성, 승차감 등 모든 면에서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다.

예상 가격은 5,800만 원에서 6,30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 가격은 기본 가격일 뿐, 제네시스의 옵션을 더하면 실구매가는 6천만원 중반에서 7천만원 사이의 가격대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사진 :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GV70 EREV는 단순히 새로운 모델이 아닌, ‘전기차로 가는 징검다리’로서의 역할을 명확히 수행하는 제품이다. 

기술력, 실용성, 브랜드 가치까지 모두 갖춘 GV70 EREV는 곧 프리미엄 SUV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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