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N보다 강력할까? 제네시스 'GV60 마그마', 국내서 테스트카 포착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고성능 전기차 모델인 ‘GV60 마그마(Magma)’가 국내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모습이 포착돼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최근 유튜브 채널 숏카(Shorts Car) 등에 게재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GV60 마그마는 특징적인 근육질 휠 아치, 대구경 휠, 주황색 브레이크 캘리퍼, 그리고 공력 향상용 에어로 파츠 등을 통해 기존 GV60과의 명확한 차별성을 드러냈다.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그마의 대표 컬러(주황색)를 바탕으로 스포티한 스탠스를 구현하는 낮고 넓은 바디, 프론트 스플리터와 리어윙 스포일러와 같이 공력 향상을 위한 바디 파츠, 전면 범퍼 하단의 공기흡입구 등 제네시스 고성능만의 역동성을 자랑한다.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사진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파워트레인 사양은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현대차의 고성능 EV인 아이오닉 5 N과의 파워트레인 공유 가능성이 유력하다. 아이오닉 5 N은 ‘N 그린 부스트’ 모드 활성화 시 최고출력 641마력, 최대토크 78.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GV60 마그마는 이르면 올 3분기 출시가 유력하며, 판매 가격은 약 1억 원 전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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