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봉고 긴장해라" 기아, 1톤 트럭버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국내 포착

 기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기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기아가 첫 번째 전기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모델 'PV5'를 출시한 가운데,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됐다.

이번에 포착된 PV5 오픈베드 모델은 위장막 없이 포착돼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부 등 1열은 일반 PV5 라인업과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후면부는 편의성을 고려 오픈베드 형태의 적재함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기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차량 지상고는 1톤 트럭인 현대차 포터 2, 기아 봉고 3 대비 낮은 편이어서 도심 운송에 최적화된 형태를 갖췄다. 특히, 적재함 측면에는 데크 스텝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또 적재함 도어는 후면 뿐만아니라, 측면도 모두 오픈되는 3면 개폐 적재함을 통해 픽업트럭보다 1톤 트럭에 준하는 적재공간 및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면 테일램프는 직사각형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LED 그래픽이 적용됐다.

기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기아 'PV5 오픈베드' 테스트카 (출처 : 힐러TV)

기아에서 현재까지 공개한 PV5 오픈베드 차량의 특징은 화물 적재 공간 바닥재에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바닥재가 구성되며, 외부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탑재된다. 또한 전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안전을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기아 'PV5 오픈베드' 컨셉트
기아 'PV5 오픈베드' 컨셉트

기아 공식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PV5 차체 크기는 전장 5,000mm, 전폭 1,900mm, 전고 2,000mm, 휠베이스 3,000mm다. 다만, 기아 측은 양산차의 제원과는 상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지난 10일 PV5 패신저와 카고 모델의 계약을 시작했으며, 차량 가격은 카고 스탠다드 베이직 기준 4,200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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