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은 볼보, 정숙성은 렉서스?" S90 T8과 다른 ES350h만의 매력은?

 사진 : 렉서스 ES 풀체인지, 볼보 S90 T8

사진 : 렉서스 ES 풀체인지, 볼보 S90 T8

렉서스가 오는 2026년 풀체인지 모델로 새롭게 진화한 '8세대 ES'의 출시를 예고하면서 볼보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세단 'S90 T8'과의 경쟁 가능성이 점쳐졌다.

하이브리드 기술을 바탕으로 고급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두 모델은 서로 다른 브랜드 철학과 기술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운전 경험을 제시한다.

성능 면에서는 S90 T8이이 명확한 우위를 점한다. 이 차량은 318마력의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5kW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출력 405마력을 제공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단 4.8초에 불과하다.

반면, ES 350h는 2.5리터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247마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약 7.8~8.0초가 소요된다.

디자인과 실내 공간은 두 모델 모두 각 브랜드의 철학을 충실히 반영했다. ES350h는 ‘Clean Tech x Elegance’를 바탕으로 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타즈나 콕핏을 적용해 조용하고 안락한 공간을 구현했다.

S90 T8은 5,085mm의 전장과 3,06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하며,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와 B&W 오디오 시스템, 마사지 시트 등으로 프리미엄 감성을 높였다.

디지털과 안전 기술 역시 수준이 높다. 볼보는 티맵과 누구, 플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시티세이프티, 파일럿 어시스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전면에 내세운다. 렉서스는 드라이버 모니터링,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프론트 크로스트래픽 경고 등으로 고도화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를 제공한다.

렉서스 ES 350h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아 자세한 비교는 어렵지만, 현행 ES 300h가 6,360~7,188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무리 인상되더라도 9,900만원에 책정된 볼보 S90 T8보다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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