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는 렉서스, 성능은 벤츠?" ES 풀체인지 vs E클래스, 럭셔리 중형 세단 맞대결!
렉서스가 최근 2025 상하이모터쇼에서 풀체인지 모델로 거듭난 '8세대 ES'를 공개하면서 벤츠 E클래스와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렉서스 ES350h는 ‘Clean Tech x Elegance’라는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외관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새로운 L-시그니처 주간주행등 및 테일램프 등은 친환경성과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동시에 담아냈으며, 실내는 대칭형 레이아웃과 간소화된 버튼 구조, 대형 디지털 클러스터와 음향을 시각적으로 연동하는 조명 연출로 고급감을 강조했다.
반면, 경쟁 모델로 꼽히는 벤츠 E 300 4MATIC은 최신 MBUX 슈퍼스크린을 중심으로 한 고도화된 디지털 경험이 핵심이다.

3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루틴 자동화 기능, 디지털 라이트 및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은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뒷받침한다. 클래식한 세단 실루엣과 스포티한 라인이 공존하는 외관은 전통과 기술의 융합을 상징한다.
현재 공개된 제원을 살펴보면, 차체 크기에서는 ES350h가 E 300 4MATIC을 압도한다.

전장 5,140mm, 전폭 1,920mm, 전고 1,555mm, 휠베이스 2,950mm로 대형 세단급 사이즈를 자랑하는 ES350h는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E 300 4MATIC의 전장 4,955mm, 전폭 1,880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960mm 크기는 보다 날렵하고 컴팩트한 비율을 보여준다.
성능면에서는 E 300 4MATIC이 우세하다. 2.0리터 가솔린 엔진 기반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최고출력 258마력, 0→100km/h 가속 6.1초를 기록하며 민첩한 반응성을 갖췄다.
ES350h는 2.5리터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시스템 출력 244마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7.8~8.0초가 소요된다.

주행 감성과 브랜드 철학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렉서스가 정숙성과 승차감 중심의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로 더 강한 차체 강성과 저소음 설계를 구현했다면, 벤츠는 AMG 패키지를 통한 스포티한 주행 감성과 고속 안정성을 지향하며, 9G-TRONIC 자동변속기 및 사륜구동 4MATIC 시스템으로 정밀한 주행 제어를 선보인다.
렉서스 ES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ES 300h가 6,360~7,188만원에 책정됐다는 점과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E 300 4MATIC과 견줄 만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 E 300 4MATIC의 판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8,990만원, AMG 라인 9,38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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