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모습 드러내는 기아 중형 전기 SUV EV5, 출시 언제될까?

 국내에서 포착된 기아 EV5(출처:오토스파이넷)

국내에서 포착된 기아 EV5(출처:오토스파이넷)

기아가 올해 중국에 출시했던 중형 SUV, EV5를 한국에도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테스트카가 국내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당초 중국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었지만,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출시 계획이 확정된 바 있다.

EV5는 플래그십 SUV EV9을 축소해 놓은 듯한 박스형 실루엣을 바탕으로,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은 물론, 수직형 헤드램프 등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불필요한 베젤을 없애고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기아 EV5
기아 EV5

한층 더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상을 가진 EV5는 중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로, 출시 당시 2만700달러(2,683만 원)에 출시한 바 있다.

그러나, 세계적인 전기차 업체인 BYD, 테슬라에게 경쟁에서 밀리며 다소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다.

국내에서 포착된 기아 EV5(출처:오토스파이넷)
국내에서 포착된 기아 EV5(출처:오토스파이넷)

올해 출시 예정인 EV5의 국내 가격의 경우 중국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는 비싸게 책정될 예정이다.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LFP 배터리가 아닌 삼원계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중국에서의 가격보다 비싼 5천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붙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형 전기 SUV의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는 EV5는 국내 출격 시 자사의 EV6, 현대차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Y등과 경쟁이 예정돼 있으며 올해 3분기 출격이 예상된다.

다음 이전

POST ADS1

POST AD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