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카니발보다 크고 싸다! 뷰익 GL8, 가성비 미니밴 끝판왕 등장

 

 중국 SAIC-GM이 선보인 뷰익 ‘GL8 랜드 비즈니스 클래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GL8 랜드 비즈니스 클래스’는 전장 5,219mm에 달하는 대형 미니밴으로, 카니발보다 64mm 더 길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낮다는게 특징이다.

외관부터 확연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GL8은 날렵한 LED 헤드램프와 대형 그릴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으며,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선루프, 리어 프라이버시 글래스까지 기본 적용되어 프리미엄 패밀리카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실내는 더욱 인상적이다. 12.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 멀미 방지 기능까지 탑재된 리클라이닝 2열 VIP 시트 등으로 탑승자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모두 만족시키며, 521~1,650L의 적재 공간으로 실용성까지 확보했다.

성능 또한 만만치 않다. 237마력의 2.0L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4링크 독립 서스펜션으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모두 갖췄다.

 WLTC 기준 연비는 12.6km/L로, 고급 미니밴에서는 드문 효율성까지 보여준다.

무엇보다 GL8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가격’이다. 중국 현지 기준 약 4,400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은, 고급 트림 기준 5천만 원을 넘는 카니발보다 저렴하다.

고급스러운 사양과 실내 구성, 성능을 갖춘 GL8이 국내에 정식 출시될 가능성은 극히 드물지만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면, 카니발에 상당한 위협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