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워치OS 26 베타 3(watchOS 26 Beta 3)'를 공개, 애플 워치 사용자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게 돼 눈길을 끈다.
지난 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이번 워치OS 26 베타 3 버전이 기존 두 차례 베타 테스트 이후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능과 디자인을 조정한 결과물이라고 보도했다.
워치OS 26은 다른 애플 운영체제 업데이트보다 변화가 적지만,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애플 노트 앱이 워치에 추가되며, 워치페이스에 '힌트(hints)' 기능이 도입된다. 또 리퀴드 글래스 기능이 적용되고, 운동 앱 등 다양한 요소에서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지만 개발자 버전을 설치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들은 곧 공개될 퍼블릭 베타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애플은 이번 달 중 퍼블릭 베타를 출시할 계획이며, 안정성이 확보된 후 배포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워치OS 26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기능보다 기존 기능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 이번 업데이트가 얼마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된다.
애플 워치OS 26은 가을 정식 출시 전까지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최적화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