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데이터로 본 여름 휴가 인기 맛집, '빵지순례' 열풍에 '화덕 생선구이'도 급부상

 티맵 사용자가 선택한 여름 맛집 TOP_10

티맵 사용자가 선택한 여름 맛집 TOP_10

  전국 인기 맛집 상위권에서 빵집이 차지하는 비중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최근 3년간 여름휴가 기간(7~8월)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곳에 불과했던 제과점 맛집이 2024년에는 4곳으로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

대전의 대표 빵집 ‘성심당’이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여름 맛집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성심당 DCC점'까지 2위를 기록하며 ‘빵지순례’ 열풍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와 함께 군산의 ‘이성당 본점’은 3년 연속 TOP10에 들었으며, 천안의 ‘뚜쥬루 빵돌가마점’도 지난해 8위에 오르며 처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티맵 사용자들이 새롭게 주목한 여름의 맛은 '화덕 생선구이'였다. 생선구이 전용 화덕을 개발해 특허까지 받은 '산으로간 고등어(용인)'는 2024년 여름동안에만 약 2만4000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전국 맛집 순위 9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와 SNS를 중심으로 후기가 확산되며, 오랜 대기시간에도 불구하고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강원도는 맛과 멋을 모두 잡은 대표적인 휴양지로서 입지를 다졌다. ‘청초수물회(속초)’, ‘동화가든(강릉)’, ‘통나무집닭갈비(춘천)’ 등 강원권 맛집들이 3년 연속 상위권을 장식하며 여름 휴가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인 장어요리를 선보이는 '장어의꿈(남양주)' 역시 3년 연속 상위 맛집에 이름을 올렸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티맵은 사용자의 실제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회성 리뷰나 광고보다 더 신뢰도 높은 장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길안내를 넘어 사용자 여정 전반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맵은 최근 2500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돌파하며 국내 최대 수준의 모빌리티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같은 압도적인 주행 데이터에 AI를 결합한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 또한 올해 1분기 기준 약 3000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기록하는 등 사용자 맞춤형 맛집·여행지 추천을 제공하며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다음 이전

POST ADS1

POST AD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