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의 3월 브랜드평판 조사에서금융지주회사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47만5,96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브랜드 평판 지수를 산출한 결과 하나금융지주가 1위에 올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주어 산출한 지표다.
이번 금융지주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하나금융지주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등 총 브랜드평판지수 280만7,114로 조사대상 9개 금융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는 2월에 비해 2.54%가 하락한 것이다.

2위는 179만8,849의 DGB금융지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전월에 비해 3.72% 상승했다. 3위는 165만2,136의 한국김융지주로, 2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56.68%가 올라갔다.
4위 신한금융지주는 브랜드평판지수 122만4,668로 전월대비 9.29% 상승했고 JB금융지주는 98만657로 전월대비 17.83%가 올랐다.
반면, 우리금융지주는 브랜드 평판지수가 52만1451로 전체 9개 브랜드 중 꼴찌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이미 35%가 자동변속기 선택! 제1종 보통 운전면허 시험 트렌드 바뀐다
에이수스, GTC 2025에서 엔비디아 기반최신 AI POD 공개
성남~복정 광역BRT, 올해 5월 착공…2027년 상반기 개통 목표
"1회 충전에 520km 달린다" BYD, 컴팩트 전기 SUV '씨라이언 5' 공개
SK하이닉스 경영기획 김정우 부사장 "불확실성 넘어 실행하는 ‘전략적 의사결정’ 이끌 것"
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어워드 2025’ 개최
"그래픽 카드가 900만원" 엔비디아 'RTX 5090' 품귀 현상에 부르는게 값
젠슨 황, 1년 전에도 서명했는데...삼성, 올해도 엔비디아 HBM 확답 못 받아
파마리서치, 리쥬란코스메틱 광고 캠페인 시작
"세계 최초 열차 내비게이션" 서울 지하철 1~8호선 장착
Tags:
금융지주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