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기아 EV5, 8월 출시 확정! 사전계약 일정과 주요 특징 정리

 

기아의 새로운 전기 SUV 'EV5'가 오는 8월 출시를 앞두고 주목받고 있다.

기아 EV5는 기아에서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로, 고객 수요가 많은 준중형 SUV 체급에 E-GMP 플랫폼 기반의 전기 SUV다.

외장 디자인은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및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극 반영됐으며, 날렵하면서도 볼드한 차체 디자인과 실루엣이 특징이다. 전 후면 램프도 슬림하고 미래지향적인 그래픽이 적용됐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최신 디자인의 투톤 스티어링 휠, 3-ZONE 공조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가변형 러기지 보드, 2열 평탄화 시트 등이 제공된다.

특히, 중국형의 벤치타입 1열 시트 구성이 아닌, 센터콘솔 수납공간 및 독립된 1열 시트 구성이 적용된다.

배터리는 중국 CATL에서 NCM 배터리를 공급하며,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국과 호주 등 일부 수출 사양에는 중국 BYD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탑재된다.

다만, 전기모터 출력이나 국내 주행거리 등 구체적인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기아 EV5는 8월 중순 사전계약 및 8월 말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