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수설 나돌던 車 부품사 마렐리, 파산보호 신청(챕터 11) 계획

 글로벌 자동차부품업체 마렐리 홀딩스(Marelli Holdings Co.)가 파산 호보 신청(챕터 11)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자동차부품업체 마렐리 홀딩스(Marelli Holdings Co.)가 파산 호보 신청(챕터 11)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때 삼성전자의 인수설이 나돌던 글로벌 자동차부품업체 마렐리 홀딩스(Marelli Holdings Co.)가 파산 호보 신청(챕터 11)을 검토하고 있다.

구 피아트크라이슬러(FCA)의 자회사였던 마그네티 마렐리는 지난 2018년 삼성전자 인수설로 국내에서도 관심을 모았던 기업이다.

일본경제신문 등에 따르면 스텔란티스와 닛산차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에 주요 부품을 공급하는 마렐리 홀딩스가 새로운 소유주가 부채 경감 등 구조조정을 위해 미국에서 파산 보호 신청(챕터 11)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마렐리는 성공적으로 파산 보호 신청을 할 경우, 글로벌 투자 회사인 스트래티지 밸류 파트너스(Strategic Value Partners LLC)가 마렐리의 새로운 소유주가 될 것이라고 익명을 소식통을 인용, 보도했다.

일본 사이타마에 본사를 둔 마렐리는 전 세계 약 170개의 시설에 5만 명의 인력이 근무 중이며, 차량용 조명, 에어컨, 전기 모터, 서스펜션 및 기타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마렐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매출 감소로 구조조정을 시도해 왔으며 2018년에는 매물로 나온 마그네티 마렐리 인수전에 삼성전자가 나설 것이란 소문이 나돌기도 했다.

SVP 외에 마렐리의 채권단에는 서울에 본사를 둔 사모펀드 MBK 파트너스와 뉴욕의 포트리스 인베스트먼트 그룹, Deutsche Bank AG, Mizuho Financial Group Inc. 등이 포함돼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마렐리는 2022년 일본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했고, 당시 총 부채는 약 1조1천억 엔(10조4천억 원)으로 일본 제조업체 사상 최대 규모였으며 이후 약 6,500억 엔(6조1,454억 원)으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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