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 세영모빌리티가 국내 최대 규모이자 포르쉐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한 최초의 서비스 센터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를 오픈했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강북 및 서울 동부지역과 연결되는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해 포르쉐코리아의 전국 단위 서비스 강화 전략에 있어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친환경적인요소를 활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인프라가 특징이다.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1++ 인증과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획득했으며, 포르쉐 CI가 적용된 태양광 파사드를 설치해 지속 가능성의 가치도 강조한다.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연면적 15,968㎡(약 4,830.57평)로 지하 1층부터 지상 11층으로 구성됐다. 포르쉐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최신 설비와 최첨단 장비는 물론, 국내 포르쉐 서비스 센터 중 가장 많은 총 29개의 일반 정비 워크베이 및 도장 부스 2개, 샌딩룸 4개, 알루미늄 부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서울 지역 유일의 일반 정비와 사고 차량 수리가 가능한 풀워크샵 기능을 수행한다.

도보 2분 거리에 신차 및 인증 중고차 구매가 가능한 포르쉐 센터 성수가 위치해 차량 구매는 물론 AS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전동화 시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BEV) 전용 최첨단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가장 최신의 전기차 화재 확산 지연 시스템 '쿼런틴 에어리어(Quarantine Area)'를 마련했으며, 전기차 전용 정비 인프라와 함께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전압 테크니션(HVT) 및 고전압 전문가(HVE)를 통해 전기차 정비 역량도 극대화했다. 포르쉐 글로벌 인증 서비스 컨설턴트(PGCS)와 가장 높은 기술력을 지닌 ZPT 골드 테크니션이 정밀한 차량 진단과 최상의 전기차 정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센터 내에는 4대의 320kW 초급속 충전기(High Power Charger)를 포함해 총 31대의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정비 과정과 고객 충전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항 비즈니스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쾌적한 VIP 라운지와 프라이빗 컨설팅 공간, 포르쉐 라이프 스타일(Porsche Lifestyle) 및 공식 액세서리인 테큅먼트 전시 공간을 마련해 포르쉐 고유의 브랜드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럭셔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 라운지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운영한다. GDR 연습 타석, 스크린 골프, 퍼팅 룸을 갖춘 골프존과 골프숍(Golf Shop-in-Shop), 이벤트 존, 카페테리아 등 다채로운 편의 시설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약 3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 공간과 입고부터 출고까지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AI 차량 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영모빌리티 장인우 대표는 "포르쉐의 가장 높은 기준을 충족하는 최고의 인력과 함께 고객의 차량이 언제나 최상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도록 지원하고, 규모뿐만 아니라 서비스 만족도도 국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는 국내 최다 일일 처리 능력으로 하루 평균 90대 이상의 일반 정비와 사고 차량 서비스가 가능한 풀워크샵 기능을 수행한다. 향후 지상 6층과 지상 7층에 일반 정비 및 판금 도장 설비를 추가 증설하고, 워크베이를 25개 확장할 계획이다. 포르쉐 센터 성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