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많이 바뀌었네?"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8세대 골프, 가격 인상은 얼마나?

 

 폭스바겐코리아가 14일 아이코닉 해치백 '골프(Golf)'의 8세대 부분 변경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신형 골프는 반세기에 걸친 골프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한층 존재감을 부각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조작감 및 편의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더욱 향상된 편의 기능 등을 더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개선 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외관에서는 한층 더 볼드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골프 최초로 적용된 '일루미네이티드 로고'가 전 트림에 동일하게 추가됐으며,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신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 웰컴 및 굿바이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은 새로운 '3D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외장 컬러에 오이스터 실버 메탈릭, 크리스탈 아이스 블루 메탈릭, 아네모네 블루 메탈릭 세 가지 신규 컬러를 추가해 기존 퓨어 화이트, 돌핀 그레이 메탈릭, 문스톤 그레이, 킹스 레드 메탈릭, 그레나달라 블랙 메탈릭 등 총 8가지 컬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실내는 전 모델 기본 탑재된 최신 'MIB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바탕으로 조작감 및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 특히 기존 10인치에서 12.9인치로 확장된 디스플레이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3분할로 직접 배치할 수 있으며, 일루미네이티드 터치 슬라이더를 하단에 배치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조작 가능하다.

이 밖에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뒷좌석 승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보이스 인핸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석의 '에르고액티브 전동시트',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 제어하는 'IQ.드라이브', 앞좌석 열선 시트, 30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무선 앱 커넥트 및 스마트폰 충전 등이 전 모델 기본 탑재됐다.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더욱 진보한 주차 보조 기능인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가 새롭게 탑재된다.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조향 및 페달 조작으로 평행 주차 및 직각 주차가 가능하며, 평행주차 후 주차 공간을 벗어나는 기능까지 지원해 도심의 다양한 주차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

폭스바겐 신형 골프는 이와 같은 개선 사항이 더해지면서 기존 대비 각각 382만원, 614만원 인상된 프리미엄 4,007만원, 프레스티지 4,396만원에 가격이 책정됐다.

다음 이전

POST ADS1

POST AD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