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수입차 브랜드들이 앞다퉈 전기차 출시를 예고하는 등 수입 전기차 시장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사무국의 전기차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전기차 이용자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으로는 ‘주행거리 제약으로 인한 충전의 번거로움’이 36%로 1위를 차지했다.
조사 결과가 보여주듯, 전기차 구매 시 필수로 고려해야 할 점은 단연 주행거리다. 이에 따라 럭셔리 전기차를 판매 중인 수입차 브랜드들은 앞다퉈 주행거리가 뛰어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인증을 받아 현재 판매 중인 수입 전기차들 가운데 주행거리가 가장 좋은 모델에는 어떤 차량이 있을까?

1위는 테슬라 모델 S가 차지했다. 모델S 기본형의 경우 1회 충전 주행거리가 555km이며, 고속도로 주행거리는 527km, 도심 주행거리는 578km다. 충전은 250kw급 수퍼차저 기준 약 30분이 소요된다. 상위 트림인 모델 S 플레드는 복합 주행 거리 474km를 기록했다.

2위는 로터스의 에메야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에서 지난해 11월 7일에 출시한 하이퍼 GT카인 에메야(Emeya)는 1회 충전 시 복합 주행거리 524km를 기록해 수입차 전체 2위를 차지했다.
기본형인 ‘에메야’와 상위 모델인 ‘에메야 S’가 동일하게 기록한 524km의 주행거리 수치는 동급 최고 수준에 해당한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거리에서는 ‘551km’에 달하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으며 고속도로 주행 기준으로는 수입차 전체 1위에 해당된다.

3위는 포르쉐 타이칸으로, 104.6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포르쉐 타이칸의 1회 충전 시 복합 주행 거리는 515km다. 기본형인 88.4kWh 배터리에서는 471km를 기록했다. 초급속 충전은 320kW 출력을 지원한다.

4위는 폴스타 4 롱레인지 싱글 모터로, 복합 주행거리 511 km를 자랑한다.
폴스타 4 모델은 복합 주행거리 511 km로 수입차 전체 4위를 차지했다. 100kWh 리튬-이온 배터리와 200kW 모터를 결합한 폴스타 4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의 도심 주행거리는 530km, 고속도로에서는 488km다.

아우디가 올해 상반기 새로 출시 예정인 아우디 Q6 e-트론 퍼포먼스 레인지 모델이 환경부 주행거리 인증에서 복합 주행거리 507km를 획득하며 5위에 올랐다.
도심 주행거리는 546km, 고속도로에서는 459km을 기록했다. 아우디의 새로운 전기SUV는 지난해 11월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