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완성차업체 폭스바겐이 지난 2024년 전기차 캐즘과 중국에서의 치열한 경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현지시간) 폭스바겐은 지난해 480만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2023년보다 1.4% 감소한 수치로, 중국 시장 판매량(219만8,900대)이 전년 대비 8.3%, 유럽 시장(125만4,500대)에서는 1.7% 감소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순수 전기차 판매량 역시 38만3,100대로 지난 2023년 판매량 39만4,000대보다 3.8% 감소했다.
반면,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는 각각 59만2,300대, 47만9,400대가 판매되면서 전년 대비 18.4%, 21.1%씩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