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쏘넷', 인도 출시 11개월 만에 10만대 판매 돌파

 

기아가 지난 1월 인도 시장에 출시한 부분변경 '더 뉴 쏘넷'이 1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기아 인도판매법인에 따르면, 더 뉴 쏘넷은 지난 1월 출시한 지 약 11개월 만에 1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파워트레인별로 살펴보면, 가솔린이 76%, 디젤이 24%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전체 판매량의 79%에 선루프가 장착됐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쏘넷은 지난 2020년 9월 18일(현지시간) 출시된 인도 전략 모델이다. 셀토스, 카니발과 함께 기아의 인도 사업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 4월 현지 출시 3년 6개월 만에 4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쏘넷의 인기 비결에는 세련된 외장 디자인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 첨단 편의사양이 꼽힌다.

특히, 더 뉴 쏘넷은 6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제공돼 현지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15가지 표준 안전 요소와 70가지 이상의 커넥티드 카 기능이 탑재됐다. 또 동급 모델 대비 유지 비용이 최대 16% 저렴하다는 점도 경쟁력을 키웠다.

하딥 싱 브라르 기아 인도 영업·마케팅 총괄 책임자는 "더 뉴 쏘넷의 성공은 고객 요구를 이해하고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아의 노력에 기인한다"며, "이번 판매 이정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토대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차량을 지속해서 제공하도록 격려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아는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현지 쇼룸을 700개까지 확장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현재 인도 내 236개 도시에 총 522개 쇼룸을 운영하고 있으며, 쇼룸이 없는 지역에서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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