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GR 수프라라고? 토요타, 더욱 강력해진 'A90 파이널 에디션' 공개

 사진 : 토요타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

사진 : 토요타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

 토요타자동차가 고성능 스포츠 쿠페 'GR 수프라'의 마지막을 장식할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을 공개했다.

유럽과 일본에서 300대 한정 생산되는 이 특별 모델은 더욱 강력한 엔진과 KW 서스펜션, 강화된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탄소섬유로 제작된 공격적인 에어로 키트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한다.

먼저 A90 파이널 에디션의 외관은 큼직한 에어벤트를 적용한 보닛과 탄소섬유로 제작된 스완넥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듀얼 테일파이프의 애프터버너 스타일 효과가 돋보인다. 

실내는 탄소섬유 및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된 레카로 포디움(Recaro Podium) 버킷 시트가 적용됐으며,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로 마감됐다. 다만, 운전석 주위는 레드 컬러로 마감해 한층 강인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BMW에서 공급받은 3.0리터 터보 직렬 6기통 엔진을 업그레이드해 최고출력 429마력, 최대토크 58.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개선된 흡기 시스템, 저압 배기 촉매, 최적화된 엔진 제어 등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94마력, 7.1kg.m이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엔진 오일팬에 배플 플레이트를 추가해 트랙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일 분배 불균형을 방지했으며, 냉각 시스템을 개선하고, 후륜 액슬의 액티브 디퍼렌셜을 업그레이드했다. 여기에 아크라포빅(Akrapovic)이 제작한 티타늄 머플러가 더해져 더욱 강렬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A90 파이널 에디션의 섀시는 GR 수프라 GT4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KW 조절식 댐핑 서스펜션이 주요 특징으로, 전후방 안정대와 기타 서스펜션 부품을 강화하고 휠의 캠버 각도를 조정해 최상의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경량 19인치 프론트 및 20인치 리어 휠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장착되며, 브렘보 19인치 브레이크와 고마찰 패드, 드릴드 플로팅 디스크,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브레이크 호스가 장착돼 제동 성능도 대폭 강화됐다.

토요타는 오는 2025년 1월 유럽 시장에서 GR 수프라 A90 파이널 에디션에 대한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인도는 봄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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