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마 아니라도 웅장하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페이스리프트', 이렇게 나온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전기차동호회)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전기차동호회)

제네시스가 출시를 준비 중인 전기 SUV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가 새롭게 포착돼 이목을 끌고 있다.

신형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21년 11월 현행 모델 출시 이후 약 3년 만의 부분변경 모델로, 신규 헤드램프와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예고됐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전기차동호회)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전기차동호회)

최근 전기차동호회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먼저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격자 패턴의 패널로 막아 전기차임을 강조했으며, 헤드램프는 플래그십 G90와 GV80, G80에 적용됐던 MLA 타입 LED가 새롭게 적용된다.

또한, 내연기관 모델과 달리 매끄럽고 단정한 디자인의 프론트범퍼와 양옆의 'ㄱ'자 에어커튼, 중앙의 격자 패턴 공기흡입구는 차량을 한층 역동적인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전기차동호회)
사진 : 제네시스 GV70 전동화모델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전기차동호회)

측면부는 제네시스 두 줄 디자인을 강조한 트윈 5-스포크 디자인의 신규 휠이 장착돼 상당히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 이는 앞서 GV60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에서도 포착된 바 있다.

후면부는 범퍼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이 상단 테일램프와 통합되며, 리어범퍼는 차분한 디자인에 두 줄 라인을 적용해 차별화를 둘 전망이다. 양옆의 에어인테이크 디테일도 크기를 키웠고, 리어 스포일러에는 디지털 룸미러가 적용된다.

사진 : 제네시스 GV70 실내
사진 : 제네시스 GV70 실내

실내도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판 및 센터 스크린을 통합한 27인치 OLED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수평형 송풍구와 공조 장치, 다이얼 전자식 변속기 등 센터 터널 구성도 GV70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새로운 시트 스티치, 앰비언트 라이트 등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디테일 등 상품성이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출처=KENCIS
출처=KENCIS

환경부 인증 자료에 따르면, 배터리 용량은 기존 77.4kWh에서 84kWh로 커져 1회 완충 시 복합 기준 최대 423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현행 모델 대비 20km 이상 늘어난 수치다.

전기 모터 등 파워트레인(PE 시스템) 주요 스펙은 기존과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륜 160㎾, 후륜 160㎾를 합산해 총 320㎾의 힘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상시사륜구동(AWD) 시스템과 e-터레인 모드도 갖췄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페이스리프트의 구체적인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년 출시가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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