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8년 만에 3008의 완전변경 모델인 3세대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국내 수입 준중형 SUV 시장에 뛰어들었다.
3세대 ‘올 뉴 3008’은 브랜드의 기술 혁신을 집약한 도심형 스마트 하이브리드 C-SUV로, 2008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40만 대 이상 판매된 대표 SUV 모델이다.
특히, 이번 완전변경 모델은 스텔란티스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인 ‘STLA 미디엄’을 최초로 적용하며 디자인, 공간, 기술 전반에서 대대적인 진화를 이뤘다.
직접 만나본 3008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전 모델에 비해 확실히 차체가 커진 것이 느껴졌다.

실제로, 차체는 전장 4,545mm, 전폭 1,895mm, 휠베이스 2,730mm로 공간성이 향상됐으며, 준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키 175cm의 성인 남성이 2열에 앉았을 때 레그룸이나 헤드룸이 꽤나 넉넉했다.
뿐만 아니라 2열 폴딩 시 최대 1,663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트렁크 공간과 총17개의 수납공간 및 에어컨 연동으로 쿨링이 가능한 암레스트 보관함을 포함해 총 34리터의 수납 용량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1.2L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전용 6단 듀얼 클러치(e-DCS6), 48V 배터리로 구성된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로 인해 동급 차량에 꿇리지 않는 14.6㎞/ℓ의 복합연비를 자랑하며, 엔진과 전기 모터는 합산 최고 145마력 출력을 발휘한다.
시승을 진행한 모델은 상위 트림인 GT모델이며, 도심과 고속도로, 와인딩 구간까지 골고루 시승을 진행했다.
약 100km 구간의 시승을 하면서 느낀 점은 타 브랜드 차량에서 느껴보지 못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푸조 특유의 아이-콕핏으로 인한 D컷 모양의 핸들이 타 차량 대비 아래로 내려와 있는데, 이로 인해 주행 시 마치 레이싱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준다.
또, 고속도로 주행 시 에코 모드로 주행했음에도 파워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으며, 와인딩 구간에서는 탁월한 접지력과 정교한 핸들링 덕분에 안전하면서도 탁월한 주행이 가능했다.
밀리지 않는 실내외 최신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성능, 도심 주행 시에도 걱정 없는 높은 연비까지 갖춘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차량이다.
한편, 올 뉴 3008의 공식 판매는 7월 11일부터 시작되며, 판매 가격은 알뤼르 4,490만 원, GT 4,990만 원이다. 개소세 인하 시 알뤼르는 4,425만 1천 원, GT는 4,916만 3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