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터 효과 통했나?" 현대차, 5월 日 판매량 94대로 급증.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일본 시장에서 전년 대비 4배 이상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일(현지시간) 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현대모빌리티재팬(HMJ)은 지난달 일본 시장에서 총 94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월(23대) 대비 408.7% 급증한 수준이다.
지난 1~5월 현대차의 일본 시장 누적 판매량은 308대로, 점유율은 0.22%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317대) 대비 12.8% 감소했으나 4월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월 41대에 이어 2월 40대, 3월 51대에 그쳤던 판매량은 지난 4월 84대로 반등했다.

현대차 일본 판매량은 지난 4월 현지에 선보인 소형 전기 SUV '인스터(국내명 캐스퍼 일렉트릭)'가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인스터는 현지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크기와 가격, 긴 주행거리로 일본 소비자들의 수요를 정확히 겨냥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인스터 출시 가격은 284만9000엔(약 2,670만원)으로, 경쟁 모델인 닛산 리프(408만엔), BYD 돌핀(363만엔)보다 저렴하다.

긴 주행거리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인스터는 1회 충전 시 약 458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는 닛산 경형 EV 사쿠라(180km) 대비 약 2.5배 높은 수준이다.
현대차는 향후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판매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완성차 업계 최초로 일본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쿠텐'과 협업해 인스터를 판매한 바 있다.

당시 시메기 토시유키(Toshiyuki Shimegi) 현대모빌리티재팬 사장이 직접 방송에 출연해 누적 시청자 수는 6만명, 사전예약 건수는 400대를 기록했다.
한편, 현대차는 일본 시장에서 인스터를 앞세워 연내 총 1,500대 판매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향후 5년 내 연간 판매량을 6,000대 이상으로 끌어올리며 현지 판매량을 10배 이상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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