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차량의 커넥티드 서비스 '아우디 커넥트(Audi connect)' 설치 오류가 수년째 반복되며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아우디 커넥트는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원격 제어, 긴급 통화 및 출동 서비스 등 차량과 운전자, 네트워크를 연결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옵션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MMI 모니터에 표시되는 업데이트 알림을 통해 설치를 시도할 경우, '설치 중 오류 발생'이라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설치가 중단되는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해당 오류는 지난 2023년 12월부터 다수의 사용자에게서 발생한 것으로, 당시 아우디 서비스센터는 "독일 본사 서버 문제로 인해 아우디코리아도 2개월 넘게 복구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이후 "서버 설정 파일을 수정해 문제를 개선했다"며, “최근에는 관련 문의가 접수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아우디매니아와 같은 온라인 동호회 및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현재까지도 '아우디 커넥트 설치 오류'에 대한 게시물이 다수 올라오며 불만을 토로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사용자들은 "기능상의 문제는 없다고 하지만, 찻값이 한두 푼 하는 것도 아닌데 이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은 말도 안 된다", "기다리기만 해야 된다는 게 답답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단순한 편의 기능 오류로 치부하기엔 위험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아우디 커넥트는 차량의 주요 전장 장치와 연동된 시스템으로, 반복적인 오류가 특정 조건에서 오작동을 일으킬 경우 운전자 안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사용자들은 "차량 전자장치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상황에서 반복 오류는 잠재적인 리스크"라며, "철저한 원인 규명과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